웹사이트 방문자의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서 온라인 비즈니스의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하는데 사용되는 웹로그 분석 도구

 

1. 기능

- 방대한 데이터 : 100가지가 넘는 표준 보고서를 제공하는 등 방문자에 관한 방대한 데이터를 제공

- 맞춤 보고서 : 분석하고자 하는 데이터를 선택하여 나만의 맞춤 보고서를 쉽게 만들 수 있음

- 세그먼트 분석 : 시스템 세그먼트 및 맞춤 세그먼트 기능을 사용하여 심층적인 데이터 분석 가능

- 추가 데이터 수집 : 구매나 회원가입 등 매크로 전환 설정, 상담신청 + 자료 다운로드와 같은 마이크로 전환에 대한 이벤트 설정, 다양한 기기를 통한 유입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사용자ID 설정

- 빠른 처리 속도 

 

2.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

3. 활용법 학습이 용이

- 구글 공식 도움말 사이트, 동영상 강좌

 

*궁금한 점

-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는가?

- 웹사이트 방문자들의 연령대와 성별, 거주 지역은?

- 데스크탑과 모바일 중 어느 기기에서의 유입 비중이 더 높을까?

- 어떤 검색엔진 혹은 웹사이트에서 주로 트래픽이 유입되는가?

- 구매 전환에 가장 많은 기여를 하는 마케팅 활동을 무엇인가?

- 브랜드 키워드를 통한 유입은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는가?

- 웹사이트에서 방문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페이지 혹은 컨텐츠는 무엇인가?

- 어떤 랜딩페이지에서 리드가 가장 많이 생성되는가?

- 구매가 주로 일어나는 시간대 혹은 요일은?

- 구매 전환으로 이어진 방문자들은 그동안 어떤 경로를 통해 웹사이트를 방문했는가?

 

*GA 학습 목차

- GA 계정 구조와 데이터 수집 원리

- 측정기준(dimensions)과 측정항목(metrics) 등 주요 지표

- 히트, 세션, 사용자, 사용자 ID 주요 용어와 개념

- 표준/맞춤 보고서

- 목표와 전자상거래 등의 전환 설정

- 채널 성과 분석을 위한 맞춤 캠페인 설정

- 이벤트, 맞춤 측정 기준 등의 주요 설정

- 맞춤 세그먼트 생성과 적용

- 인기 전환 경로 등 다채널 유입경로 보고서 활용

- 기여모델 적용

- 최적화 도구,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, 구글 태그관리자 등의 연관 툴 활용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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