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페이지뷰
-광고가 있는 페이지를 이용자들이 본 횟수
*페이지 RPM
- 1,000회 노출 당 수익
- 1,000회 노출이 발생했을 때, 예상되는 수입
- RPM = (예상수입 / 페이지 조회수) * 1,000
*노출수
- 개별 광고가 웹사이트에 게재될 때마다 노출 1회
*클릭수
- 광고 클릭 수
*CPC
- Cost Per Click
- 클릭 당 단가
- 방문자가 클릭했을 때 광고게시자에게 가는 수익
- CPC는 광고주가 결정
*페이지 CTR
- Click Through Rate
- 페이지뷰 당 클릭 비율
- 예를 들어 100명이 보고 10명이 클릭하면 CTR=10%
반응형
'스타트업 > 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마케팅] A/B Test (A/B 테스트, 버킷 테스트, 분할 실행 테스트) (0) | 2020.07.29 |
---|---|
[마케팅] 쿠키 데이터(cookie) (0) | 2020.07.29 |
[마케팅] 랜딩 페이지 (0) | 2020.07.29 |
[마케팅] 구글 애널리틱스(GA, Google Analytics) (0) | 2020.07.29 |
[마케팅] 웹 로그 분석 (0) | 2020.07.29 |